안녕하세요. 그동안 관점 공유가 없었는데 말 그대로 보이는게 많이 없어서 관점 공유를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우선 일단 저는 현재 비트코인의 중단기 하락분은 다 나왔을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추세기반 피보나치 1:1 AB-CD Projection 707-1.414 가 겹치는 prz에 도달하고 강한 거래량과 함께 상승했습니다.
1파가 연장되어 올라온 임펄스 웨이브의 모습이 관특되며 현재 조정중.
매물대에 맞고 내려온 모습이 단기분봉에서는 충격파동이지만 어쨌든 큰 프레임에서 올라온 모습이 임펄스기에, 최소 지그재그 ABC라도 기대해보는 중. 매수고려중입니다.
큰 그림으로 보았을 때 현재 ABC가 끝나고 큰 프레임으로 ABC가 다시 진행되어 Flat ABC로 다시 크게 하락할지,
혹은 이전의 임펄스에 대한 상승분에 대한 조정이 다 끝난 것인지는 조금 지켜봐야 합니다. 하지만 상승에 대한 조정의 기간이 유독 깁니다. 임펄스는 비교적 이전 상승분 시간의 0.5~6 이상을 넘지 않는게 좋은데, 이 파동은 거의 비슷한 비율로 가고 있다는 점. 따라서 현재 큰 파동 관점 상 A파가 끝나고 B파가 진행중인 모습으로 파악해 보겠습니다.
이 모든 관점은 25700이 깨지면 파기되며, 해당 저점이 뚫리면 차라리 추격숏 전략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미지 오류로 다시 올렸습니다 ㅡ.ㅡ
Nota
말을 잘못 썼네요. 1파 연장이 아니라 3파 연장으로 보입니다
Nota
상승분을 상쇄시키는 고점 횡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 추세선을 깨면 단기간적으로 많이 좋은 모습은 아니니 참고합시다!
Nota
상승분을 상쇄시킬만한 횡보를 하고 있는데... = 즉 올라온 상승세기를 약화시킬만한 횡보.. 이번에 올려주지못하면 한번 더 아래를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찐반이늬 기준은 27400돌파가 될거같네요
Nota
상승분을 상쇄시키는 횡보가 지속중... 옆으로 열심히 밀고잇는데 한번 아래로 치는 추세가 나오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따라서 저점이 나왔을 가능성 역시 잠시 보수적으로 볼듯.
여담으로 내려온게 abc가아니라 wxy로 카운팅으로 표시했어야했는데 잘못 표시했네요
Nota
ABC조정파동 예쁘게 나왔고 618부터 롱볼듯 플랫이 관측되는걸로 확인됩니다
Nota
이그림 "70불 위에서 올렸습니다.." 뭐 비슷한 결과긴해서 솔직히 기분이 나쁘진않은데 솔직히 찝찝합니다,
이전의 올라온게 ABC, 이번에도 ABC인데 글렌닐리 원서 기준으로 플랫은 (335) 618이상으로 되돌려야 좋다. 근데 현재 618위에서 올렸다.
따라서 현재 이건 제가 고민하는 것입니다. 1. 음.. 최소치를 안주고 올릴수도 있는것인가? 즉 글렌닐리의 설명이 잘못됐는지? 2. 혹은 현재 반등이 구라반등이거나... 올라온게 연장된 C로 카운팅되고, 올라온 상승추세를 옆으로 밀기도 했습니다만 이건 좀 지켜봐야할거같네요.
만약 1번대로 흘러간다면, 27500은 뚫고 큰 상승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2번대로라면 다시 제자리를 가는 그림이 보이는데 이건 일단 차트 흘러가는걸 보고 고민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단순히 고민한 내용을 적은 것으로, 현재 차트의 방향은 위아래로 열려잇는거같아서 관망중입니다)
Nota
간단한 매매 복기
Nota
b파의 수렴인지, 이중조합의 수렴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모두가 숏을 보고 있는 수많은 인간지표 + 복합조정으로 보이는 카운팅으로 보아 이중조합의 수렴임을 보고 있고 현재 26500을 깨지 않는 선에선 상승이 크게 나올거라 생각하고 있음.
상승을 한다면 여태까지 하락분의 618인 29k가 1차 타겟.
Nota
음.. 이거랑 비슷해보이는데 상승하는 모습이 거슬리네요. 좀 더 지켜보긴 해야겠지만 아직까진 괜찮다고 보고있음.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