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에 의한 카르다노 분석입니다. 오늘 소식을 듣고 차트를 보았는데, 몇가지 유의미한 패턴들이 보여 공유합니다.
1)Expanded Flat(대하락관점)
B파동 = A파동의 123.6% 웨이브 C = 웨이브 AB의 61.8% – 100%
직관적 이해를 돕기 위해 캔들 색도 이미지에 맞춰 바꿔보았는데 만만치 않네요. 비트코인 현재 구간을 Expanded flat으로 볼 수 있다면 카르다노 역시 0.7usd 부근까지 떨어질 가능성을 전혀 없다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카르다노가 이 정도 가격에 오자 다들 롱을 잡아볼까, 매수를 해볼까 하는 이야기가 들려오는 것 보니 가격이 더 떨어질까 하는 우려가 생기기도 합니다.
매매를 한다면 각각의 파란선 2.375를 상단 돌파하는 추격롱, 전저점 A를 하방 이탈하는 1.016 추격숏 확인 매매 두 가지가 가능하겠으나 다소 억지스러운 매매라고 생각합니다.
카르다노의 경우 하이라이트 구간 triangle을 상방 돌파하던 시점 이외에는 유의미한 타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2)WXYXZ(상승관점)
0.236에 근접하는 되돌림이 왔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불안한 모습은 있으나, 암호화폐 시장이 향후 몇 년간 대세 상승장을 맞이한다면 직전 고점까지의 상승을 대파동 1파로 보고 그에 상응하는 3파 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Double Zigzag(장기조정)
두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즉, 이렇게 진행 된다면 반등이 오더라도 거짓 반등 후 재차 하락. 유력하게 보는 건 아래의 이미지로 여기까지 내려온 이상 굳이 올려줄 필요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카르다노를 건드린다면 2.375를 상단 돌파하거나, 비트를 강한 반등을 확인하거나 최소 4~5월은 되야 매매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한달 전에 임펄스가 시작되지 않을까 하고 공유드린 바 있는데, 저 역시 성급했던 것 같아 죄송합니다. 현재 자리는 단기적으로 가격에 대한 어떤 방향성을 이야기 하기는 어려운 자리 같구요.
다만 카르다노가 0.02~0.1usd부터 올라온 종목이라는 점과 카르다노에 대한 시장참여자들의 확신을 보면 리플, 이오스, 삼성전자 같은 것들이 떠오르기 때문에 홀더들은 어느 정도의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시장이 맹신해 온 카르다노의 하락을 보면서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역시 다시 돌아보게 되고, 시장에 대한 경외와 감사함을 잊지 말라는 한 유투버의 말씀도 떠오르네요.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