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3 비트코인 분석입니다.

안녕하세요. 비비드 입니다.



istantanea


어제의 브리핑을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제가 녹색 박스의 지지가 중요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지지가 이탈 된다면 40k 초반대까지의 하락도 대비해야 한다고 언급 했는데 어제 셋팅을 했던 수평선인 노랑색 박스까지 정확하게 내려왔습니다.



istantanea


예정대로면 후행스팬이 캔들과 터치하는 날, 계속해서 언급했던 날, 추세가 정해진다고 한 날, 급락이 나왔습니다.

어제의 하락 덕분에 기존에 이야기 했던 reverse H&S는 없어졌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반등이 나왔으나 과연 이게 안전한 자리인지 아닌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stantanea


우선 차트를 살펴보면 2020년도 10월부터 시작 된 상승 추세선은 4월 20일쯤 이탈 했다고 봅니다.

그 이후 비트코인이 다시 올라왔으나 신고점을 갱신하지 못하였기에 기존에 있던 상승 추세선은 저항선으로 변경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랑박스 구간이 리테스트 구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 어제 급락이 나오면서 기존에 제가 표시해두었던 구간에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결과만 두고 본다면 완전한 하락장이 나오려면 파랑색 박스 구간의 이탈입니다.

시장이 파랑색 박스 구간의 이탈까지 하락이 나오지 않는다면 어제의 하락을 가지고 하락장이 왔다 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istantanea


4월 14일에 브리핑을 썼던 에이다 차트만 봐도 btc차트가 좋다보니 추가 상승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듯이 갈놈은 가는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에이다 사라는 말 아님)



istantanea


그렇다면 지금의 구간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저는 현 구간을 단순하게 큰 프레임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하늘색 박스 구간이 제가 보고 있는 프레임으로 어떻게 해석 한다면 큰 박스권이 아닐까 입니다.

아직 프레임 하단 쯤에 있으나 얼핏 보면 프레임의 중간값 보다는 약간 아래에 속해있다고 볼 수 있으며 왼쪽의 노랑색 박스처럼 다시 올라온다면 신고점 갱신이 충분히 가능한 구간입니다.

다만 요 근래의 비트코인은 미국 증시와 동일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istantanea


조심 해야하는 구간은 노랑색 박스 가격대 구간 42250 정도가 되겠습니다.

42250의 이탈을 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은 녹색 박스 구간처럼 내려올 수 있습니다.

이탈 하게 된다면 약 23% 혹은 31% 가량의 하락이 추가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istantanea


반대로 매수 관점으로 보는 차트 입니다.

물론 현재 위에 녹색 저항추세선이 메이저로 녹색 저항 추세선의 돌파가 나오기 전까지는 완전한 상승장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만 단기적인 시점에서 포지션이 물린 분들은 하루 빨리 52475 정도 위에 안착을 해야 안심을 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현금 비중이 높은 분들은 아무래도 주황색 저항 추세선의 돌파가 나와야 알트들의 반등 시작의 가능성 구간으로 그 때부터 알트들이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하루 지켜보고 내일 쯤 바뀌는 관점이나 달리 보이는 그림이 있다면 추가 브리핑 올리겠습니다.
Bitcoin (Cryptocurrency)BTCBTCUSDChart PatternsTechnical IndicatorsTrend Analysisvivid

Anche su:

Pubblicazioni correlate

Declinazione di responsabilit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