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들이 시그널을 기피하는것은, 그에 대한 심리적인 책임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더들이 이를 무릎쓰고 시그널을 드린다는건 대응에 예측까지 가미해야하는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어떤 금전적인 보상을 바라는게 아니라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는 거에서 받는 심리적 보상뿐입니다.
제가 인기있는 트레이더는 아니지만, 뷰잉에 비해 좋아요가 턱없이 부족하네요. 그만큼 제 포스팅이 유용하지않다는 증명도 되겠지만 이번주까지만 시그널을 포함해서 올려보고, 반응이 계속 미지근하면, 다른 트레이더들과 마찬가지로 시황에 대한 대응의 영역만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 넋두리가 길었습니다. 시황시작합니다!
어제는 우려했던 바와같이 SUPPORT2의 상단라인인 9180까지 훼손해주고 조정폭을 강하게 상승으로 되돌려주고 마감해줌으로써 SUPPORT2 구역의 강한 지지력과 상승에 대한 매수세를 확인 할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1번 좌상차트 BTCUSD 1시간봉 EW파동관점에서는 9990부터이어지는 하락 ABC3파의 마감이 9180에서 마무리 된것으로 보여지며, SUPPORT1의 하단인 9450을 1파로 시작으로 9270 9720 9550 10200으로 이어지는 상승5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파의 시작은 68불(한화73000원)이며 현재 3파가 진행중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눌림목을 주는 자리(75불 한화 80,000)에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목표가는 140불(한화 140,000원)이며 손절가는 65불사토시(한화 70,000원입니다)
전일 78불 85500원에서 진입했습니다.
BTCUSD의 움직임을 따라다녀야 하는 구조이므로, BTC가 2파조정을 줄때 신규매수나 초가매수가 가능합니다.
어제 이더리움관련 SEC뉴스는 별다른 뉴스없이 지나갔습니다. 회의를 거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길게는 3개월까지도 소요된다고합니다. 어제 회의를 시작한 첫 테이블이었고 어떤 결과를 기대하기란 어려웠습니다. 시장은 급등으로 인한 이떠한 명분으로라도 조정이 필요했고 그 명분 중 하나가 이더리움악재였던것으 판단됩니다. 하지만 시장은 자신이 갈방향으로 가게 될것입니다. 결과가 나오는 2-3개월 후까지 우리가 예측할 필요는 없고, 계속해서 시장의 조정을 위해 눌림을 주기위한 악재뉴스로 이더리윰이슈가 활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뉴스에 현혹 되면 안되지만 항상 눈과 귀를 열어두시고 흔들림없는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