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불금을 즐기실? 시간일텐데,,, 잠이 안오는 관계로 잠시 차트를 보고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1. 주봉 차트(현재 진행형) 지지 : 6,540 / 6,420 저항 : 6,645 / 6,695 먼저 지난 10월 2일 기준으로 말씀 드렸듯이 공격적이라도 6,540 부근 또는 아래 , 그리고 보수적으로 본다면 6,420 부근 또는 아래를 보심이 좋으시고, 크게 긍정적인 흐름은 아니니 일단 매수의 접근은 조금 보수적으로 하도록 이야길 드렸습니다. 현재 기준 보니, 어제 최저점이 6,424군요. 6,420 부근에서 공략을 하신 분들이 있을것이고, 정말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서 6,420아래에서 기다리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어떤 선택을 하셨는지에 따라 현재 매수에 참여가 되셨을수도 아닐수도 있겠네요. 6,645의 저항 영역위에서 맞고 내려왔긴한데,,, 넘어서기가 쉬운 영역은 아닌듯 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러개의 저항이 겹쳐진 영역이 6,645 ~ 95이니까요. 저항 윗공간에서 상승을 한다는 것을 예측하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번 말해도 부족하지 않지만, 항상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저항의 영역에서 매매의 참여는,, 시련의 시간이 함께 할 확률이 극대화 될수 있다 것을요...
그럼 이제 현재 기준 다음주의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죠. 2. 주봉차트 (차주 - 미래) 현재 기준을 마무리로 해서 다음주를 보면, 다음주에도 P4지지가 6,500대에 존재를 할것입니다. 이것은 이미 이번주의 저점의 안에 있으며, 지지의 힘또한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반대적으로 현재 6,600대의 저항들을 이번주에 버텨낸다면, 단기적으로 상단부의 T3~5의 저항은 방향을 바꾸게 되고, P저항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치열한 전투를 벌일것으로 보여집니다. 저항과 지지의 영역이 가깝게 대치가 되는 형상이 되어버리니까요. 즉, 수렴구간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 수렴구간에서 긍정적인 시각을 조금 가지게 하는것은 매트릭스 입니다. 매트릭스는 다음주부터 3주간 좋은 구조에 진입을 하게되니까요.
3. 총평 이제 이번주의 주봉에서의 시간은 마감에 가까워집니다. 이제 하락하면 만회할 시간이 적어진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즉, 하락이 온다면, 조심해야 하고 하락의 시작은 일봉에서 먼저 신호를 줄것입니다. 개인적으론 이번주 보다 다음주가 매우 흥미로울수 있어 보입니다. 아마도 다음주의 흐름이 이번달의 전체적 그림에 대한 신호를 알려줄것처럼 보여지니까요 ^^;;; 그러니 다음주에 같이 재미나게 함께 해봅시다 ㅋㅋ.
4. 한마디 이번주 기준 매수에 참여하신 분들은 실제 제시한 지지 영역 부근 또는 아래에서 참여를 하였다면, 손실을 보는 구간이 아니십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수익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수익은 제가 만들수 있는 영역이 아닐테니까요. 운이 좋아 수익이 클수도 적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사실은 현재 기준 가격은, 6,593이므로, 공격적으로 사신분들이라도, 손실의 구간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에 대해 이야길 하시겠지만, 저는 조금 반대로 생각을 합니다. 손실이 없는 매매를 하는것이 1차 목표이고, 매수를 한다면 손실의 구간에 최소한의 시간만 머물러야 한다는 것이죠. 그것이 제 매매의 철학입니다. 손실의 구간에 머물지 않거나, 머물더라도 최소한의 시간안에서 참여를 해야지 나를 컨트롤 하고 냉정하게 이 판을 볼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으니까요.
어떤 분이 제게 이런말을 하더군요... 모든 분석은 파동이 원리이고,,, 그래서 어떤 지표가 가장 좋은데 아직 깨닮음이 적고 시간 낭비를 하니 빨리 깨닳고 정신 차리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마디 했습니다. "어떤 실력을 가지신 분인지는 모르나, 본인이 저보다 위에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신 순간부터 대화가 아닌 것이 되었습니다, 서로에 대한 생각을 존중하고 그 의도에 대해서 토론을 하는것이 아닌 일방적인 지적과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는 수준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라고요.
어떤 지표를 쓰면서 분석을 하더라도, 그것이 본인의 매매 철학에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좋은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쟁터에서 무기도 본인에게 맞는 무기가 있듯이 말이죠...
먼가 불금에 두서없이 글을 적어서 보기 불편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조금 핑계같지만,, 요즘은 인생에서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힘든 나날들이였긴 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요....
아무튼,, 매매에 참여하시고 계신 분들에게는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P.S : 차주부터는 매일 매일 분석글과 프로그밴드에 대한 이야기도 간간히 하려 합니다. 함께 하실분들은 함께 하면서 같이 여행을 해봅시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