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9 비트코인/BTC, 단기 방향 분석

Aggiornato
* 비트코인 단기 방향성 (1일 ~ 1주일 이내)만 분석합니다.
* 장기 방향 예측은 지양합니다.
* 부스트(좋아요)와 팔로우는 힘이 됩니다.

지난 6월25일 아이디어를 통해서 31500불 인근 고점 터치후
엔딩 다이아고날 또는 조정 파동 형태 둘중 하나를 기다려 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무빙이 어느정도 확인된 상태였고,
조정 파동 형태로 29950불 인근을 주는 경우 필히 반등 자리이니 롱 진입이 가능함도 함께 언급드렸습니다.

이후 6월26일에 기다렸던 움직임중에 조정이 나와줬고,
실시간으로 롱 포지션 진입했음을 아이디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유 드렸고
수익으로 롱 포지션은 우선 종료한 상태입니다.

이제 현재는 엔딩 다이아고날 각은 사실 많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무빙을 봤을때는 지금 자리에서 보다 더 눌리는 조정을 염두에 두고
반등 자리를 기다렸다가 롱 포지션을 진입하는 것이 올바른 매매 자세인 자리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매매법 기준)

다만 다음 반등자리가 다소 좀 애매한 자리가 되었는데요.
차트에 초록색 박스로 표기한 29400불~28900불 사이가 되겠습니다.
해당 구간중 어느 위치에서 반등이 나와도 상관이 없는 자리입니다.
29400불만 찌르고 그대로 반등이 나갈수도 있고..
29400불 터치 후 반등 하는듯 하다가 재차 저점을 갱신하면서 28900불 인근까지 내려온 후 재반등 하는 무빙도 가능합니다.
물론, 지금 위치에서도 이대로 올라가도 딱히 할말은 없는 형태이긴 하지만..
파동과 지표로 매매를 하는 경우라면 초록색 박스 자리를 기다리는게 맞습니다.

여튼 추가로 눌린다고 했을때 29400불~28900불 사이 어디에서 반등할 것인가가 고민인데,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내려오는 형태와 그리고 특히 1시간봉 RSI가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실시간 상황봐가면서 진입 물량, 분할 익절 위치 등을 세워가면서 매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언급한 차트의 초록색 박스 구간인 반등 자리는 운이 따라주는 경우 3파의 3파를 기대해볼 수 있는 위치로 적은 배율로 들어가더라도 기대수익이 제법 괜찮으니 욕심만 조금 내려놓으면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되면 배율을 높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실시간 지표 파악이 가능하여 실시간 대응이 되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만약 초보자분들이 높은 배율로 29400불 인근 롱 포지션 진입하게 되면 청산 후 반등 나갈수 있는 그런 자리이니 매매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하셔서 매매 전략 잘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Nota
코멘트할 내용이 있어서 수정하려 했더니 15분이 지나 수정이 안되네요. 코멘트로 남깁니다.

현재 자리에서 조금 더 반등한 뒤에 내려오는 경우라면 반등 위치를 조금 더 좁게 특정할 수 있겠습니다. 이럴 경우는 추가로 코멘트 남기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특별한 반등없이 이대로 차트의 초록색구간까지 내려오는 경우는 아이디어에 언급드린대로 실시간 지표 확인이 필요합니다.
Nota
30800~30900불 인근에서 저항 맞고 내려오면 롱 아이디어 유효합니다. 상황 지켜볼게요. 30800~30900불 인근에서 다이버전스가 확인되면 숏 포지션 진입도 해볼 수 있겠습니다.
Nota
저는 말씀드렸던대로 다이버전스를 확인하여 숏 포지션 진입했고, 조금전 숏 포지션 1차 익절이 나갔습니다. 이후 대응은 오늘 아이디어 올렸던대로 롱자리(29400불) 인근까지 지켜보겠습니다.
Nota
생각보다 반등이 좀 쎄게 나왔는데, 우선은 예상했던 눌림니 나와주고 있습니다.
다만, 반등이 쎄게 나오면서 롱 받을 자리가.. 상당히 더 넓어졌습니다.
우선 첫번째 지지 라인 29600불 인근입니다. 다음이 28900불입니다.
마진으로 덤비기엔 좀 멀죠?

실시간 지표 확인가능한분들만 덤비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없으신 분들은 관망했다가 반등 확인하시고 눌림목에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Trade chiuso: obiettivo raggiunto
우선 저는 롱 포지션 언급한 29600불 인근에서 시장가로 진입했습니다.
다만, 30600불을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고 천천히 반등하다 다시 오늘 저점을 건드리는 경우는 말씀드린 28900불 인근을 다시 롱 자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무빙이라면 다시 롱 자리 주는데 시간이 좀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여튼 롱 들어갔다면 말씀드린대로 반등 형태보고 부분익절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응 잘 하시길 바라면서, 다음 무빙 확인되면 새로운 아이디어로 찾아뵙겠습니다.

본 아이디어는 종료합니다.
Nota
프라이빗 메시지 몇개 온게 있어서 코멘트로 남깁니다.

이제부터는 숏은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포지션 없더라도 차트 분석해서 롱 자리를 찾는게 좋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 코멘트를 남길까 말까 고민하다가 지웠다가 다시 써요 ㅎㅎ)
Chart PatternsTechnical IndicatorsWave Analysis

Declinazione di responsabilit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