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eum / TetherUS PERPETUAL CONTRACT
Short
Aggiornato

이더리움 추세선과 매물대 저항 근거 숏 진입

선형차트로 장기 상승추세선의 저항을 맞고 있고, 로그차트로는 1월 중순 반등의 상승추세선의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방추세에서 '억지로' 그은 추세선의 저항을 받고있으며

현재 자리는 매물대이기 때문에 쉽사리 통과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짧은 스탑로스를 갖고 숏 포지션을 진입합니다.

만약, 현재 위치를 상방돌파시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으며 그 상승이 꽤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숏포지션에 진입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유념하시고 "반드시" 스탑로스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더 올라오면 "반드시" 숏을 빼겠다는 다짐이 있는 분들에겐 손익비 좋은 숏자리라고 생각합니다.



1차 tp : 2991 (매물대 근거) -> 전체 물량의 1/2 익절
2차 tp : 2712 (꼬리 지지 근거) -> 전체 물량의 1/4 익절 (나머지 물량은 헷징 개념으로 들고 있다가 아래에서 롱을 잡을 예정입니다)
Nota
방금 올라온 반등에, 3170에서 숏을 추가로 더 담았습니다.
대신, 스탑로스를 더욱 짧게하여 3199에 오면 손절 후 이더 숏은 한동안 보지 않을 예정입니다.
Nota
현재 가격 3116 달러입니다.

댓글에 달았던 3154 아래에서 4시간봉이 마감되었기에(단 0.1라도 3154 아래서 마감된 것이 중요합니다. 4시간봉 마감 직전에 가격을 움직이고싶어하는 세력들이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할 유인이 크기에), 여전히 숏 홀딩하고 있습니다.

현재 작은 시간대에서 하방쐐기 모양으로 수렴을 진행하고 있으며 곧 방향이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3100은 많은 사람들의 스탑로스 기준이 되는 가격이며(100의 배수) 중요한 추세선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스탑헌팅이 나올 수 있기에, 일시적으로 내려가고 꼬리를 길게 말리며 올라오는 것은 롱의 시그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3100 아래에서 1시간봉 이상의 시간봉이 마감된다면 추가로 숏을 진입하고 3140에 스탑로스를 걸겠습니다.
3100 아래에서 시간봉이 마감된다면 이미 일시적인 반등이 끝나고 다시 매물대를 확인하러 가는 움직임으로 생각할 예정입니다. 3100 아래에서 시간봉이 마감된다면, 아마 3140도 터치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Nota
현재 가격 3069달러 입니다.

하지만, 한시간 전 아이디어 업데이트 한 바와 같이 '3100 아래에서 시간봉 마감'을 기다리고 시간봉 마감이 3100 아래에서 된다면, 시간봉 시가보다 조금 위에서 숏을 추가로 더 들어가고 스탑로스를 3140으로 바꾸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Nota
자는 도중 3140에서 스탑로스가 걸려 익절 로스 나갔습니다.

그리고 고점을 높이지 못하고 추세선 저항을 맞고 내려가는 모습을 보고 다시 3140.06달러에서 숏을 잡았습니다.

스탑로스에 걸렸지만, 다시 해당 자리에서 같은 크기의 포지션을 잡음으로서 어제 잡은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단기 거래에서 로스컷이 난다면, 그 로스보다 불리한 자리에서는 포지션을 들어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전히 위의 아이디어와 같이 1차 익절가 2991, 2차 익절가 2717을 타겟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Trade chiuso: obiettivo raggiunto
2991 지정가 절반 익절 했습니다.
Trade chiuso manualmente
반등이 나올 것 같습니다.

어쩌면 반등이 강하게 나올 수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되어 현재 남은 포지션의 물량만큼 롱 포지션을 헷징 롱으로 오픈할 예정이고, 3150에 도달한다면 숏을 본절가 익절하고,

현재의 저점을 깨면 2700까지는 충분히 간다 생각하여 그 아래에서 롱을 진입하겠습니다.

현재 포지션 만큼 헷징롱을 들어간다는건 사실상 현재 숏포지션의 종료와 다를 바 없는 이야기기에, 이 아이디어는 여기서 종료하고 다음 아이디어에서 찾아뵙겠습니다.

Declinazione di responsabilit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