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전 분석의 반등가능성 코멘트에서 4,1시간봉을 보라 언급드렸고, 지난 분석에서 다룬 단기저항 3235 상승돌파, 그리고 저점상승 (다우이론 참고) 이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직후 장대양봉으로 반등했습니다.
---------------------------------------------------------------------------------------- ** 지난 분석 피드백 **
* 큰 차트의 상황은 회복을 위한 준비가 차근차근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숏 또한 신중해지기 시작할 타이밍입니다. --> 반등이 나왔습니다. 숏은 신중히 주의하셨길 바랍니다.
- 향후 추세방향에 따라 3600대 까지 반등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으며, 이는 4,1시간봉 등의 작은차트로 파악해야 합니다. --> 1시간봉이며, 3235를 윗변으로 하는 박스 상승이탈과 동시에 3600(3592) 까지 반등하였습니다.
- 3200에 다시 복귀하였으나 3200 중반레벨을 돌파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 위치는 종가기준 다시한번 하락형 리테스트가 가능한 위치이므로 돌파하지 못하면 상승분석의 확신 근거는 생기지 않습니다. --> 이 레벨을 돌파함과 동시에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
* 오늘자 분석 시작합니다. - 주요저항선 및 Fib구간은 컬러박스와 차트 오른쪽 숫자 확인바랍니다.
일봉(장기,중장기) log - 이번 하락장 전체 하락추세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 최근 계속 언급드리고 있는 3578 라인을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 이번 하락장 전체의 반등 Fib 되돌림은 최소 23.6을 충족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 위치는 3900-4000 부근입니다. 38.2는 4400-4500 입니다.
4시간(중기) log - 4시간봉에서도 가까운 저항 3300은 돌파했으나, 주요저항인 3578까지만 상승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 위의 주요저항레벨은 푸른색 박스 구간입니다. - 14일 RSI는 과매수 근처까지 상승했으나 초과하지는 않았습니다.
1시간(중단기) - 저점이 상승했고, 이후 3235를 돌파하면서 장대양봉이 터졌습니다. 3235 돌파매매가 주효했을 것입니다. - 중기 하락추세선도 돌파했습니다. 다만 주요저항 3578은 아닙니다. - 이번 상승으로 과매수에 깊이 들어갔었고, 조정으로 회복된 상황입니다. - 끝에 그려진 단기 하락추세선은 짧은 롱 단타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 종합 코멘트
* 2일만의 분석입니다.
* 최근 계속해서 기울기회복, 차트응축, 거래량감소로 폭풍전야를 만들던 차트가 방향을 터뜨렸습니다. 위로 터뜨렸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상황임에 분명하지만, 추가적인 분석을 드립니다.
* 분석은 다양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분석임을 다시 강조 드립니다. 역헤드앤숄더 분석의 핵심은 넥라인이며, 작게는 3235가 넥라인이었고, 크게는 3578이 넥라인이 될것입니다. (아래그림참고)
* 이 넥라인은 결국 지지저항선 입니다. 기울어진 역헤드앤숄더 라면, 넥라인은 결국 하락추세선 입니다.
* 즉, 3235를 돌파하면서 상승이 나왔듯이, 3578 부근 돌파시에도 비슷한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더 큰 규모의 저항선이므로 이번 3-400$ 상승보다 더 클 가능성도 있습니다.
* 반대로 이번 상승의 의미는 3578 부근 (최고점 3630) 을 돌파해야 완성됩니다. 그렇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역헤드앤숄더를 만들던지, 다른패턴을 만들던지, 회복장의 첫 관문은 결국 이 라인이 될것입니다. (4시간봉 참고)
* 모처럼의 반등으로 FOMO 가 나오기 쉬운 타이밍입니다. 중급자의 단타라면 몰라도, 빠른대응이나 손절에 익숙치않은 초보분들은 흥분하지마시고 주요구간 돌파를 기다리는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