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비트코인께서 이르시기를 "끝이 좋으면 모든 것이 좋다." 하시더라.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차트 분석가, 투자자 여러분. 저는 XBT Laps 입니다. :)

XBT는 비트코인의 다른 이름입니다. Laps는 무릎을 의미하며 길러주는 환경을 뜻합니다. 비트코인 학습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아직 공부가 부족하여 초보의 마음으로 살펴본 것이니, 내용이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운 양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사이클릭 라인과 삼각 패턴을 통해 비트코인의 추세를 살펴 보았습니다. 사이클릭 라인의 장점은 일정 주기에 따라 추세를 예상할 수 있으며, 투자가 경제 상황 또는 분기별 추세를 통제할 수 없지만, 반복 흐름을 통해 상황을 직시할 수 있습니다. 삼각 패턴의 경우 단기, 중기, 장기 관점이 모두 가능하며, 상승세와 하락세를 동반한 삼각 패턴을 살펴야 하므로, 장기 관점에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지만 단기 관점만 살필 경우 근시안적 사고를 버릴 수 없으므로 이 또한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의 3분기는 2분기에 비해 약세장이 예상된다고 지난 아이디어를 통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로마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듯, 우리가 이 시기를 잘 견뎌 낸다면, 2021은 비트코인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모의 대회에 참여한 9190 X100는 간 밤에 청산 당하였습니다. ㅠ_ㅠ(슬픔) 마치 큰 시험을 치르기 전 자체 시험에서 안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무리한 투자는 자산의 파국적 결말뿐입니다.

실 투자에서는 정교한 기술 분석과 투자 태도가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실 투자를 할 때 절실하게 생각하는 바가 하나 있습니다. 수익의 습관화, 익절의 습관화입니다. 확실한 관점을 통해 투자해야 하며, 큰 욕심 없이, 급변할 수 있는 시장의 상황을 예민하게 관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5월, 선물(무기한 계약) 투자를 처음 시작하였고, 750 USDT로 시작하여, 약 2달 간 19,000 USDT의 수익을 얻을 때까지 비록 큰 결과물은 없었지만, 손절하지 않을 수 있었던 까닭은 모두 위의 원칙과 첫 아이디어인 '비트코인 숏 관점'과 '레이 달리오의 원칙으로 바라본 비트코인'에서 다룬 원칙에대한 이야기 덕분인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다른 전문 분석가분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균형적인 사고를 갖추어, 자산을 지키는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하단에 링크한 '비트코인은 하락 후 상승할 것이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아이디어에서 드린 진입, 목표1, 목표2, 손절 범위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저의 관점에 대해 의견을 주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해주시면, 저 또한 팔로우로 합니다. 서로 의견을 게재하실 때마다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D

고맙습니다.

"사시는 동안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세요." - XBT Laps.
Beyond Technical AnalysisBTCKRWBTCUSDBTCUSDTxbtlapsXBTUSDxbtusdt

Anche 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