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녹음 이후로 녹음기능에 문제가 생겼는지 계속 녹음이 되질 않아
아이디어 업로드를 미뤘습니다.
녹음만 몇번 해봐도 소리가 안나서 차트는 며칠전 그린 그대로이며
그냥 글로 작성해봅니다.
처음으로 직접 개설한 단톡방에서는 4300불 대에서 숏 포지션 진입과 목표가를 4.1k~4.25k / 3.8~4.1k 정도로 설정하였음을 언급.
3.7k~3.9k 최소 반등이라도 가져갈 수 있는 진입가를 제시하였고, 타겟 도달하였습니다. (3860)
현재 위치에 대해서 두 가지 관점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1번 관점)
하락파형의 단순한 크기를 통해 이번 하락파에서 5파가 마무리가 되었다 가정할 시, 중간 3파형의 길이가 짧다 판단하여
나머지 하락분이 존재할 수 있음을 인지 (5파동은 절단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일어날 필요는 없고 발생 시 그 크기 또한 측정하기 애매) 하여야한다는 관점
대응법 : 하락파 마무리가 전저 부근(비트맥스 기준 3k 초반 매물) 이탈 할 수도 있다는 전제 하에
1) 패턴 완성과 하락파 마무리까지 조금 더 확인을 하고 매수 진입 (시기상 거래일 1~3일은 관망)
2) 2번 관점과 혼합하여 손절라인 (3700~3900) 하단이탈 염두에 두고 매수 진입 (1~2일 내)
(2번 관점)
대하락파 5파동이 완전히 마무리 되고
새로운 파동 1파동의 1-2-3 파동까지 마무리되었다는 관점
대응법 : 3파동의 절단 파동진행중일지 4파동의 진행중으로 보아야 할 지 판단하여야 합니다.
1) 3파동의 절단 파동이라면 최근 그려진 쌍바닥 기준으로 그 근방보다 약간 높거나 비슷하게 구조 매물대 관점으로 매수를 받아 볼 수 있겠다 생각합니다.
2) 4파동 진행중이라면 현재 봉이 머물고 있는 매물대 (매수타점 3.7k~3.9k 보다 약간 위) 에서 -1) 캔들이 해당 매물을 지지 받는지 시간을 두고 확인하고 진입 -2) 진입 후 이유 붙히기 전략 정도가 되겠군요
개인적으로는 3.7k~3.9k 매물을 마지막으로 4300불대에서 진입한 숏 포지션 잔량을 모두 청산했으며 추가 하락파를 대비한(1,2번 관점 중 어떤 것을 선택할 지는 아직 답을 못내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저점에서 (물려도 되돌림 탈출이 용이한) 롱 포지션으로 진입하기 위해 대기 및 관망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보수적 접근 중)
가격에 대한 기준은 비트맥스 xbtusd 입니다 비트파이넥스 btcusd와 약 100여불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