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 차트 레이아웃을 쓰는 5 가지 방법

멀티플 차트 레이아웃으로 한번에 여러 심볼 또는 타임프레임을 쉽게 스터디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멀트플 차트 레이아웃을 쓰는 5가지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서로 다른 타임프레임 차트
위 차트를 가까이 들여다 보면 각 차트별로 서로 다른 타임프레임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데일리 차트, 또 다른 하나는 위클리 차트,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30-분. 멀티플 차트 레이아웃을 쓰면 이들 서로 다른 타임프레임을 모두 한 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트레이드 서치 및 모든 타임에 대하여 리서치를 하고자 한다면 이 툴을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레이아웃의 룩 앤 필을 커스터마이즈
모든 트레이더/인베스터는 서로 각자의 어프로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스텀 툴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위 보기의 각 차트는 백그라운드로 서로 다른 컬러 그래디언트를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맨 오른 쪽 차트는 라인 차트이지만 나머지 두개는 캔들스틱을 쓰고 있습니다. 멀티플 차트 레이아웃으로 여러분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커스터 워크스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디케이터
위 차트에서는 서로 다른 인디케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기로, 맨 오른 쪽 옐로우 라인은 무빙 애버리지이지만 미들 차트는 볼륨 프로화일, 그 다음 오른 쪽 차트는 볼륨만 보여줍니다. 여러분의 레이아웃 안에서 각각의 차트에 맞는 인디케이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 심볼 한꺼번에 보기
위 보기에는 서로 완전히 다른 세 심볼이 나오지만 모두 한 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애셋에 대해 프라이스 액션 팔로우, 비슷한 점 스터디, 아이디어 서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리서치를 빠르게 할 수 있고 마켓에서 여러 심볼을 모니터할 수도 있습니다.

차트 싱크
버튼 클릭 한번으로 심볼, 크로스헤어, 인터벌, 타임 및 드로딩을 모든 차트에 대해 싱크할 수 있습니다. 차트 맨 위 레이아웃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차트에서 싱크" 라고 쓰인 것을 찾아 보십시오. 이 메뉴에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싱크를 고르면 바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 주셔 고맙습니다. 멀티플 레이아웃에 대해 다른 팁, 써제스쳔, 피드백 등이 있으면 아래 코멘트에 남겨 주십시오.
Beyond Technical AnalysisChart PatternsTradingView Tips

Share TradingView with a friend:
tradingview.com/share-your-love/

Read more about the new tools and features we're building for you: tradingview.com/blog/en/
Anche su:

Declinazione di responsabilit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