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개인적 의견 공유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부스터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에 발표되었던 미국의 고용지표 부진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는 시장에 대부분 반영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는 미국의 8월 소비자물가지수에 주목하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이번 CPI가 2.6% 상승으로 전월에 비해 상승률이 크게 둔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ECB 금리결정 또한 앞두고 있는데, 블룸버그는 유로존의 2분기 임금 상승이 둔화한 것과 물가 상승률이 2.2%까지 둔화되었다는 점에서 ECB가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한편, 호주에서는 2023~2024 회계연도 GDP 성장률이 1.5%로 32년만에 가장 부진한 수치를 기록했는데, 이는 고금리에 따른 경기 둔화로 해석되어 금리인하에 대한 압박이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3.5%로 호주 중앙은행이 원하는 2~3% 수준에 못 미쳤으며, 이를 토대로 시장에서는 호주 은행이 12월에나 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9월 11일 영국 7월 GDP,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 9월 12일 ECB 금리결정, 미국 8월 생산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 9월 17일 미국 8월 소매판매가 발표됩니다.
AUDUSD는 직전 고점에서의 저항을 받아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반등 타점으로 예상되는 0.66000 라인 부근에 거이 도달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가격 기준으로 추가적인 하락이 소폭 있을 수 있으나, 곧 반등하여 0.69000 라인까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0.66000 라인이 깨질 경우 0.64000 라인까지 하락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략을 빠르게 수정하여 공지하겠습니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