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있었던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을 통해, 오는 12월부터 연준이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ADP 고용지표가 부진한 수치로 발표되며, 긴축 속도 조절론에 힘이 더욱 실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식과 함께, 유로존 CPI 상승률이 예상보다 둔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유로의 상승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유로의 차트를 보면, 상승 재료에 힘입어 매도 추세의 상단 추세선의 저항에 다시 한번 도전하고 있으며, 매수 추세를 형성해 가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상단 추세선의 저항을 받는다면 0.99000 라인 부근까지 하락이 나올 수 있으나, 저항선 돌파에 성공할 경우 매추 추세의 흐름에 따라 1.07000 라인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포지션을 잡기보다는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확인한 이후 대응을 이어가시는게 좋겠으며, 저항 돌파시 앞서 말한 1.07000 라인 부근까지 롱 포지션을 잡을 수 있겠습니다. 숏 포지션을 잡으신다면, 추세 고점에서의 대응이 가장 유리합니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