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오늘 아침 세계 금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지만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의 통화 정책 회의를 앞두고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세계 금 가격은 어제 오전 대비 9달러/온스 하락한 1,994달러/온스에 거래되었습니다.
세계 금값은 온스당 2,000달러 선을 넘어섰으나 지정학적 긴장 고조 우려와 미 연준(Fed) 통화정책회의를 앞두고 금리 기대감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따라서 이스라엘이 하마스 그룹을 공격하기 위해 지상 군사 작전을 확대하는 상황에서 안전한 피난처 자본의 필요성이 금을 뒷받침합니다. 이로 인해 중동 지역의 갈등이 더욱 확산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연준이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요한 정보는 이후 기자회견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전한 메시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중앙은행 총재가 여전히 매파적인 기조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많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세계은행은 내년 시장이 냉각되기 전인 2024년 평균 금 가격이 온스당 1,900달러로 6%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중동 분쟁은 글로벌 불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분쟁이 확대되면 금 가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록 초기 영향은 아직까지 제한적이었지만 적당한 수준에서는 그 확대가 불안정을 더욱 악화시킬 것입니다."
Le informazioni ed i contenuti pubblicati non costituiscono in alcun modo una sollecitazione ad investire o ad operare nei mercati finanziari. Non sono inoltre fornite o supportate da TradingView. Maggiori dettagli nelle Condizioni d'uso.